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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29

리얼리티 '뷰' 노이즈 강좌

조회 수 14 추천 수 1
애드블럭을 꺼주시면 서버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부탁드립니다.

 

▲::리얼리티 노이즈,사진으로 찍어서 좀 골룸하지 실제로 보시면 궨찮습니다.

 

 

part.1노이즈 강좌

 

난이도가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랜덤코드와 드로우의 대한 해박한 지식이 없으면

 

만들기 어려운 효과입니다

 

그리고 이건 '스프라이트' 노이즈가 아니라 '뷰' 노이즈 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라며 드로우 이벤트에서 view계열 코드가 좀 쓰입니다.

 

여러분도 따라 만들어 보시고 코드 실력을 늘리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최소 실력 저 이상이신분은 상콤하게 뒤로가기를 눌려주세요, 강좌가 그리 좋지 못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이벤트-

//노이즈컨트롤
noise=1//노이즈의 강도를 조절,기본값이 1
noi_minimum=noise//건드리면 ㅈ되는거야
noi_no=1.1//노이즈가 줄어드는 속도를 조절,기본값이 1.1, 이거슨 최소 1초과로 설정


//건드리지않아도 ㄱㅊ
noi_line=2
noi_surf=200

 

 

/////////////////////////

noise=1//노이즈의 강도를 조절,기본값이 1

noi_minimum=noise//건드리면 ㅈ되는거야
noi_no=1.1//노이즈가 줄어드는 속도를 조절,기본값이 1.1, 이거슨 최소 1초과로 설정

////////////////////////

(이거는 노이즈의 강도를 조절하는 변수입니다, 스텝 이벤트에서 어지럽게 섞여있으니 예제를 이해 못하고 그냥 쓰실 분들은

개조하시는걸 추천하지 않습니다)

 

noies변수의 값이 높을수록

draw_clear_alpha(make_color_hsv(160, 0, irandom_range(noi_surf, 240)), 0.3);(나중에 나옵니다)

 

화면을 어둡게 해줄 draw_clear_alpha의 색을 랜덤으로 지정하기 위해 쓴 함수 irandom_range(noi_surf, 240) 를 보십시오

 

휜색이 240이고, 0에 가까울수록 검은색이 됩니다(여기서 160은 색깔, 건드리면 ㅈ되는겁니다)

 

고로, 화면을 어둡게 할랴면 noi_surf의 값을 무조건 낮게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noi_surf의 값은 noise의 값이 높을수록 낮아집니다, 이해만 해두시면 되겠습니다.

 

-스텝-

//노이즈컨트롤의컨트롤일꺼야
noise_surf=(noise+1)/2//적당히
noi_surf=1/noise_surf*200
noi_line=2*noise
round(noi_line)

noise=noise/noi_no


if noise<noi_minimum
{noise=noi_minimum}

 

 

 

코드 한줄부터 찬찬히 설명합니다

 

noise_surf=(noise+1)/2//적당히

// noise_surf=noise로 할 경우 noise의 값을 1.5로만 설정해도 noise_surf의 값이 과도하게 올라갑니다.

  그러므로 noise의 값을 1.5로 설정할 경우 noise_surf의 값은 1.25가 되도록 조정했습니다

 

noi_surf=1/noise_surf*200

//실질적으로 draw_clear_alpha(make_color_hsv(160, 0, irandom_range(noi_surf, 240)), 0.3);의 영향을 끼치는

 noi_surf의 값을 noise_surf에 따라 조정합니다

 더이상의 부연설명이 필요한가?

 

 noi_line=2*noise
 round(noi_line)

//1스텝당 noi_line*3개의 줄을 그립니다

  고로 noise가 2라면 6개의 줄을 그립니다

  noi_line가 자연수가 아니면 안되기 때문에 round(noi_line)를 넣었습니다

 

 

noise=noise/noi_no

//노이즈의 값이 점점 줄어들도록 합니다

 

 

if noise<noi_minimum
{noise=noi_minimum}

//노이즈의 값이 생성이벤트에서 설정한 기본값보다 더 떨어지지 않게 방지합니다.

 더이상의 부연설명이 필요한가?

 

 

 

 

-드로우-

 

 var surf;
surf = surface_create(view_wview, view_hview);

surface_set_target(surf);
draw_clear_alpha(make_color_hsv(160, 0, irandom_range(noi_surf, 240)), 0.3);

draw_set_blend_mode(bm_add);
draw_set_blend_mode_ext(bm_inv_dest_color, bm_inv_src_color);
draw_set_alpha(0)
repeat(noi_line)
{
var a;a=0 a=random(view_hview[0])draw_line(0,a,view_wview[0],a)
var b;b=0 b=random(view_hview[0])draw_line_color(0,b,view_wview[0],b,c_black,c_white)
var c;c=0 c=random(view_hview[0])draw_line_color(0,c,view_wview[0],c,c_white,c_black)
}
draw_set_blend_mode(bm_normal);

draw_set_alpha(1)
surface_reset_target();

draw_surface(surf, view_xview, view_yview);

surface_free(surf);

 

 

 

드로우 이벤트입니다, 어렵고 건드릴 필요가 없을뿐더러,무엇보다 어지럽게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부연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노이즈 효과를 만드시면서 저처럼 노이즈 장인이 되어보시길 바랍니다!(필자는 장인......읍읍 아무겁도 아닙니다)

 

이상입니다

 

 

 

 

 

 

 

%%추가설명%%

 

-스페이스바 누를시-

noise+=5

//간단하게 코드 한줄로 갑자기 전기가 나가거나, 깜빡거리는 상황을 연출할수 있습니다

눌러보세요!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정상작동동영상-

 

 

 

noi_no를 1.05로 설정하고

(-스페이스바 누를시-

noise+=5)이벤트를

 

(-스페이스바 누를시-

noise+=50)으로 바꿀경우

 

 

 

 


 

보시는 바와 같이 심한 삐까뻔쩍지지직(?)효과를 연출하실수 있습니다

추천해주신 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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